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장마철 여름철 냄새나는 빨래 냄새 없애는 법

by 볼렌 2023. 7. 19.

여름철 젖은 빨래를 말리지 않고 그냥 세탁 바구니에 넣거나 비가 많이 올 때는 쉽게 빨래에서 냄새가 나기도 한다. 그런 빨래들은 빨아도 쉽게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다. 그럴 경우 빨래 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

 

반응형

 

1. 세탁기에 스팀워시로 빤다.

보통 요즘은 집에 드럼 세탁기를 많이 사용한다. 그래서 빨래를 삶거나 하지 않는다. 그 대신 드럼 세탁기에 스팀워시를 사용한다. 그럼 90도의 물로 빨래를 빨아주는 데 냄새나는 수건도 그렇게 빨고나면 냄새가 싹 없어진다. 스팀워시로 빨 경우 전기세가 문제이긴 한데 보통 일반 40도 물에 세탁할 경우보다 3배 정도 많은 전기세가 들어간다. 그래서 나는 한달에 한번 정도 수건을 다 꺼내서 스팀워시로 돌린다.

 

2. 흰색 옷 냄새빼는 빨래방법

옷이 흰 색일 경우에는 이염이 될 수도 있으므로 흰색들만 따로 모아서 빤다. 과탄산과 세제를 섞은 아주 뜨거운 물에 담궈 놓았다가 빨래를 하면 확실히 냄새가 없어진다. 이 방법은 색깔있는 옷은 할 수가 없다. 이염이 문제다.

 

3. 색깔있는 옷 냄새빼는 빨래방법

세제와 워싱소다를 넣고 빨래를 해주면 왠만한 냄새는 다 빠집니다. 이염이 문제라 물에 담궈 놓지는 않습니다. 워싱소다는 일명 탄산소다라고도 하며 식기세척기에도 주로 사용합니다. 주의할 점은 탄산소다와 과탄산은 알칼리성이므로 마지막 헹굼시 식초나 구연산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리뷰] 천연 식기세척기 세제 - 탄산소다

천연 식기세척기 세제 탄산소다 원래는 식기세척기 세제를 사용하지 않았다. 설거지를 대강 해서 헹구는 용도로 사용했다. 그래서 물자국이 남아도 그럴려니 했다. 그러다가 이번에 식기세척기

woooms.tistory.com

 

여름에는 빨래에 쉰내가 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이럴 경우 바로 빨래 바구니에 넣기보다 빨래를 건조하여 세탁바구니에 넣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나 이미 냄새가 날 경우 위 방법을 사용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300x250